6월 3일 MLB 샌디에이고 대 시카고 컵스 MLB분석
본문
◈샌디에이고
마이클 와카(5승 1패 3.45)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섭니다. 28일 양키스 원정에서 7이닝 5안타 2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와카는 5월 한달간 3승 0.84라는 압도적 투구를 해낸바 있습니다. 홈 경기 투구 내용도 좋지만 야간 경기에서 4승 1패 4.06으로 조금 기복이 있다는 점이 변수가 될 수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마이애미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게리 산체스의 쐐기 홈런 포함 10점을 득점한 샌디에이고의 타선은 홈보다 원정 경기력이 더 좋다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그래도 대량 득점 후 홈으로 돌아왔다는 점이 팀 사기에는 도움이 될수 있을 것입니다. 3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주력 투수들의 휴식을 얻은게 다행스러울듯합니다.
◈시카고 컵스
제이미슨 타이욘(3패 8.04)이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합니다. 28일 신시내티와 홈 경기에서 4.2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타이욘은 모든 실점이 2사 이후에 나오는 집중력 문제를 크게 일으킨바 있습니다. 즉 지금의 타이욘은 선발 투수로 신뢰도가 매우 떨어지는 투수라는 것. 목요일 경기에서 애플린 상대로 3점을 올린 컵스의 타선은 경기 후반 템파베이의 불펜 상대로 찬스를 날려버린게 아쉬운 석패로 이어진 바 있습니다. 홈에 비해서 원정 경기력이 떨어진다는 점이 가장 문제가 될수 있는 부분. 가장 믿는 불펜 투수인 마크 라이터 주니어의 블론은 타격이 좀 크게 남을 것입니다.
◈코멘트
주중 시리즈에서 컵스의 타격은 불안감이 여전했던 반면 샌디에이고의 타선은 지긋지긋한 득점권 문제를 벗어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번 경기 역시 그 흐름이 유지될듯합니다. 게다가 타이욘의 투구는 너무나도 불안한 반면 현재의 와카는 팀에서 가장 믿을수 있는 투수이기도 합니다. 전력에서 앞선 샌디에이고 파드레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샌디에이고 승
[[핸디]] : -1.5 샌디에이고 승
[[U/O]] : 8.5 언더 ▼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