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2일 NPB 치바롯데 세이부 일본야구분석
본문
투타의 부진으로 완패를 당한 치바 롯데 마린스는 C.C. 메르세데스(3승 6패 3.15)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1일 닛폰햄과 홈 경기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메르세데스는 교류전의 부진 여파를 어느 정도 벗어난 모습을 보여준바 있다. 일단 홈이라는 점은 확실한 강점인데 7월 25일 세이부 원정에서 6이닝 3실점 패배를 당했다는 점이 걸린다. 전날 경기에서 타이라 카이마 상대로 2점을 올리는데 그친 치바 롯데의 타선은 홈 경기의 타격 부진이 계속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세이부의 불펜을 소모시키지 못했다는게 매우 치명적인 부분일듯. 5이닝동안 4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시즌이 이어질수록 페이스가 떨어지고 있다.
투타의 조화로 완승을 거둔 세이부 라이온즈는 마츠모토 와타루(3승 7패 4.45)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9일 오릭스 원정에서 3이닝 7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마츠모토는 낮 경기에 흔들리는 문제를 여실히 드러낸 바 있다. 금년 치바 롯데 상대로 4월 25일 원정에서 7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유독 치바 롯데 원정에서 강점이 있는 투수라는데 승부를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치바 롯데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2발 포함 8점을 득점한 세이부의 타선은 치바 롯데 원정에선 나름 집중력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인 부분이다. 특히 마크 페이튼이 제 몫을 해주는게 도움이 되고 있는 중. 타이라 덕분에 불펜 소모를 마메다 1명으로 끝낸것도 다행스럽다.
최근 치바 롯데의 경기력은 A클래스에 어울리지 않는 모습이 나오고 있다. 마츠모토가 조조 마린 스타디움에서 강점이 있는 투수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의 반등 역시 쉽지 않을듯. 물론 메르세데스가 홈 경기에서 강점이 있는 투수이긴 하지만 최근 세이부는 좌완 상대로 힘을 내고 있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상성에서 앞선 세이부 라이온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3 세이부 승리
핸디 : 세이부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