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8일 KBO 두산 : NC 국내야구분석
본문
◈두산
곽빈(9승 5패 2.69) 카드로 연패 저지에 나섭니다. 12일 한화 원정에서 6.1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곽빈은 또다시 스타트 문제가 도마 위에 오른바 있습니다. 다행스러운 점이라면 이번 경기는 홈에서 이루어진다는 점이고 NC 상대로 금년 강점을 가지고 있다는 점일듯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KT의 투수진 상대로 호세 로하스의 솔로 홈런 포함 8점을 득점한 두산의 타선은 KT의 불펜을 공략해내면서 경기 후반에 힘을 낸게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그러나 1점차 9회말 1사 2,3루의 동점 찬스를 살리지 못한건 이전의 두산과는 상당히 차이가 있는 부분입니다. 5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믿을만한 투수들이 다 무너지는것 같습니다.
◈NC
송명기(3승 7패 5.15)가 시즌 4승에 도전합니다. 12일 KT 원정에서 6.2이닝 2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송명기는 8월 들어서 QS급 투구를 꾸준히 해내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원정 투구가 더 좋은 편인데 4월 4일 두산 원정의 5.2이닝 무실점 투구 재현은 힘들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한화의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손아섭의 극적인 홈런 포함 10점을 득점한 NC의 타선은 연패 탈출을 타선 폭발로 해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다만 홈에 비해 원정 타격이 떨어지는 문제를 극복해야 할듯합니다. 5.2이닝동안 5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류진욱이 아웃 카운트 하나 못잡고 무너진게 꽤 치명적입니다.
◈코멘트
두산은 마지막 찬스를 잡지 못하면서 연패가 이어진 반면 NC는 마지막 찬스를 잡으면서 연패를 벗어났습니다. 그러나 양 팀 모두 타격이 살아났다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일단 곽빈은 홈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투수고 송명기는 아무래도 선발로서의 안정감이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두산이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두산 승
[[핸디]] : 두산 승
[[U/O]] : 오버 ▲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