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 6월 6일 오릭스 대 요미우리 일본야구분석
본문
◈오릭스
야마모토 요시노부(4승 2패 1.94)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섭니다. 30일 히로시마와 홈 경기에서 8이닝 2안타 8삼진 무실점의 완벽투로 승리를 거둔 야마모토는 충분한 휴식 이후 자신의 위력을 과시한 바 있습니다. 교류전 홈 경기라면 이번 경기도 쾌투를 기대할수 있을듯합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타카하시 히로토에게 막혀 있다가 8회말 소부에를 무너뜨리면서 모리 토모야의 3점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오릭스의 타선은 오래간만에 제대로 된 집중력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일단 홈에서 득점력을 가속화시킬수 있느냐가 관건이 될듯합니다. 미야기 덕분에 불펜이 2일의 휴식을 취한것도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요미우리
타카하시 유키(6.00)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합니다. 30일 치바 롯데 원정에서 4.1이닝 3안타 1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타카하시는 홈런 1발이 매우 아쉬움을 남긴 바 있습니다. 다만 선발로 등판했을때 투구가 훨씬 좋지 않은 타입이라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문제가 될수 있는 부분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니혼햄의 투수진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3점을 올리는데 그친 요미우리의 타선은 득점권 찬스를 홈 경기에서 무수히 놓치는 문제를 보여준바 있다 이번 교류전에서 득점권 문제가 이어진다는건 매우 불길하게 작용할수 있는 부분입니다. 6이닝동안 5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믿어야 할 투수를 손에 꼽는게 훨씬 빠를 것입니다.
◈코멘트
다시금 오릭스가 교류전을 통해 살아나고 있습니다. 특히 타격감이 올라오고 있다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기본적으로 야마모토는 홈에서 요미우리를 확실히 막을수 있는 능력이 있는 투수이기 때문에 타카하시가 얼마나 버텨주느냐지만 오릭스는 퍼시픽리그에서 좌완 대처가 가장 좋은 팀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오릭스 버팔로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오릭스 승
[[핸디]] : 오릭스 승
[[U/O]] : 언더 ▼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