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7일 NPB 라쿠텐 : 소프트뱅크 일본야구분석
본문
◈라쿠텐
쇼지 코세이(1승 3패 3.25)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섭니다. 19일 치바 롯데와 홈 경기에서 6이닝 5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쇼지는 후반기의 호조가 직전 등판에서 끊겨버린게 아쉬움을 남기는 포인트입니다. 금년 소프트뱅크 상대로 홈에서 강하고 원정에서 강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승부를 걸 여지는 충분할듯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반도 유고 상대로 2점을 득점하는데 그친 라쿠텐의 타선은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홈 경기 타격의 기복이 심한 문제가 발목을 잡고 있는 중입니다. 게다가 좌완 상대로 타격이 좋지 않다는 문제가 변수가 될수 있을듯합니다. 그래도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제 몫을 해내고 있습니다.
◈소프트뱅크
마츠모토 하루(0.00)가 데뷔 첫 1군 선발 마운드에 오릅니다. 6월 17일 한신 원정에서 2이닝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마츠모토는 작년 5라운드 지명을 받고 입단한 투수입니다. 2군 투구 자체는 나쁘지 않았지만 아무래도 좌완이라는 점 외에 확실한 무기가 없다는 점이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타나카 마사히로 상대로 터진 이마미야 켄타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에서 기대 이하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입니다. 특히 3,4번이 막히면 아무것도 안되는 문제가 이어지는 중입니다. 그나마 불펜의 2.1이닝 무실점이 위안은 될수 있을 것입니다.
◈코멘트
소프트뱅크의 화력이 좋지 않습니다. 지금의 쇼지라면 소프트뱅크의 타선을 잘 막아낼수 있을듯합니다. 물론 소프트뱅크가 좌완에 약한 라쿠텐을 노리고 마츠모토를 등판시키긴 했지만 라쿠텐이 좌완에게 약했던건 오지마, 카토 타카유키, 스미다등 위력적인 좌완 투수를 만났기 때문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라쿠텐 골든 이글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라쿠텐 승
[[핸디]] : 라쿠텐 승
[[U/O]] : 언더 ▼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