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9일 NPB 요미우리 : 히로시마 일본야구분석
본문
◈요미우리
야마사키 이오리(9승 3패 3.14) 카드로 연승에 도전합니다. 22일 야쿠르트와 홈 경기에서 6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야마사키는 후반기 들어서 투구 내용이 흔들리는 모습이 나오는 중입니다. 히로시마 상대로 5일 원정에서 2.2이닝 4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홈에서 7.2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데 승부를 걸어야 합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천적 이토 마사시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4점을 득점한 요미우리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 필요할때 홈런포가 나와준게 팀 분위기를 살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금년 오릭스 상대로 쿄세라 돔에서 타격이 좋았음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도 기대를 걸 여지는 많은 편. 6.2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그야말로 언성 히어로입니다.
◈히로시마
쿠리 아렌(7승 5패 2.48)이 시즌 8승 도전에 나섭니다. 22일 DeNA 원정에서 7안타 완봉승을 거둔 쿠리는 드디어 DeNA 상대로 원정에서 좋은 투구를 해냈다는게 고무적입니다. 13일 요미우리 원정에서 5이닝 1실점 호투를 해냈는데 지금의 쿠리라면 그 이상도 기대할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1회말 스에카네의 그랜드 슬램 포함 6점을 몰아친것 포함 7점을 득점한 히로시마의 타선은 기어코 동점까지 만들어 냈다는 점에서 홈 경기의 위력을 느낄수 있습니다. 게다가 금년 요미우리만 만나면 홈과 원정을 가리지 않고 타격이 터져준다는 점에 승부를 걸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1이닝동안 2볼넷 1홈런으로 3실점을 허용한 모리우라 다이스케는 아무래도 실패한 지방대 출신 좌완이 될 것 같습니다.
◈코멘트
야마사키는 홈에서 강점이 있고 쿠리는 최근 투구가 상당히 좋다. 선발만 놓고 본다면 막상막하일듯. 그러나 타격의 집중력은 분명히 히로시마가 더 좋은 편입니다. 물론 히로시마의 불펜이 변수가 되겠지만 히로시마는 7회 이후의 불펜은 꽤 강력한 팀이고 쿠리는 이닝 소화력이 좋은 투수입니다. 투수력에서 앞선 히로시마 토요 카프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히로시마 승
[[핸디]] : 히로시마 승
[[U/O]] : 오버 ▲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