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 6월 7일 치바 롯데 대 야쿠르트 일본야구분석
본문
◈치바 롯데
C.C. 메르세데스(1승 3패 2.30)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섭니다. 31일 요미우리와 홈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이라는 시즌 최악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메르세데스는 친정팀 상대로 사정없이 무너져버린바 있습니다. 물론 작년 야쿠르트 상대로 꽤 강점을 보여준 투수이긴 하지만 진구 구장에서 부진했음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도 쉽지 않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오가와 야스히로 상대로 그레고리 폴랑코의 2점 홈런 포함 3점을 올린 치바 롯데의 타선은 역전할때까지만 해도 분위기 자체는 좋았던 편입니다. 그러나 이번 교류전에서 원정에 비해 홈 경기 타격이 떨어진다는 문제는 분명히 존재하는 편입니다. 무려 6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상대의 기만 살려준것 같습니다.
◈야쿠르트
타카하시 케이지(2승 2패 3.96)가 한달여만에 1군 복귀전을 가집니다. 5월 5일 DeNA와 홈 경기에서 4이닝 6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한뒤 2군으로 내려갔던 타카하시는 일단 조정이 잘 되었느냐가 관건이 될 전망입니다. 작년 교류전에서도 원정에서 강했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할 듯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치바 롯데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산타나의 쐐기 2점 홈런 포함 10점을 득점한 야쿠르트의 타선은 막판 3이닝동안 8득점을 몰아치는 파괴력이 매우 돋보였습니다. 연승 기간의 타격은 좋을때의 야쿠르트를 생각나게 하는 부분입니다. 3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시미즈 노보루의 부활이 반가운 부분입니다.
◈코멘트
한신 상대로 접전을 치룬 결과 전날 치바 롯데는 승리조를 가동할 타이밍을 놓쳤고 그 결과는 역전패였습니다. 이 후유증은 이번 경기에서도 이어질듯합니다. 현재의 메르세데스로선 야쿠르트의 화력을 제어하기에 무리가 있는 반면 타카하시는 일단 강속구로 치바 롯데의 투수진과 상대가 되는 편입니다. 무엇보다 야쿠르트의 타격이 확실히 살아났다는게 중요합니다. 힘에서 앞선 야쿠르트 스왈로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야쿠르트 승
[[핸디]] : 야쿠르트 승
[[U/O]] : 오버 ▲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