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0일 KBO KIA : NC 국내야구분석
본문
◈KIA
토마스 파노니(2승 1패 2.90)를 내세워 5연승에 도전합니다. 24일 KT 원정에서 5.2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파노니는 확실하게 QS급 투구를 해줄수 있다는걸 증명중입니다. 특히 홈 경기에서 강점을 보여주고 있다는게 크고 앞선 NC 원정의 5이닝 무실점 투구 역시 기대를 걸게 하는 부분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문동주를 공략하면서 5점을 득점한 KIA의 타선은 홈 경기의 화력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중입니다. 즉, 계속된 홈 시리즈라는게 최대의 강점이 될수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 시기의 우천 취소는 일단 현 시점에선 불펜에게 다행스러울 것입니다.
◈NC
신민혁(4승 5패 4.09)이 시즌 5승 도전에 나섭니다. 24일 SSG 원정에서 구원으로 등판해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던 신민혁은 불펜 외도가 어떤 결과를 낳느냐가 관건이 될 듯합니다. KIA 상대로 홈에서 5이닝 3실점으로 부진했는데 원정에서 기대치는 5이닝 내외의 투구일 것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LG의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5점을 득점한 NC의 타선은 편하게 갈수 있는 경기를 병살타 때문에 어렵게 간게 아쉬움을 남기는 포인트입니다. 특히 홈에 비해 원정 경기에선 타격의 기복이 심한 문제가 발목을 잡을수 있습니다. 일단 불펜에는 비가 도움이 될수 있을듯합니다.
◈코멘트
전날의 비는 양 팀의 희비를 완벽히 바꿔놓았습니다. KIA는 불안한 김건국 대신 파노니가 선발로 등판할수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 큰 편입니다. NC 입장에선 신민혁을 다른 투수로 바꾸는건 어려운게 현실이고 KIA는 이미 신민혁을 한번 무너뜨린 경험이 있습니다. 선발에서 앞선 KIA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KIA 승
[[핸디]] : KIA 승
[[U/O]] : 오버 ▲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