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 NPB 치바 롯데 : 니혼햄 일본야구분석
본문
◈치바 롯데
C.C. 메르세데스(4승 6패 2.95)가 시즌 5승에 도전합니다. 22일 소프트뱅크와 홈 경기에서 6이닝 3안타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메르세데스는 홈 경기만큼은 호투를 꾸준히 이어가는 중입니다. 1일 니혼햄 상대로도 홈에서 6이닝 1실점 투구를 했음을 감안한다면 이번 경기 역시 쾌투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폰세 상대로 무수한 찬스를 날려버리면서 단 2점에 그친 치바 롯데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의 호조가 단 1경기로 끝나버린게 대단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특히 찬스에서의 집중력 난조로 인해 스스로 패배했다고 해도 좋을 정도. 3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아직 좌완 상대로 요코야마 리쿠토를 등판시키는건 앞으로 재고해봐야 합니다.
◈니혼햄
타나카 에이토가 시즌 첫 1군 마운드에 오릅니다. 작년 4경기에 등판해 1승 3패 4.82의 성적을 거두었던 타나카는 금년 늦은 2군 스타트에서 2.83의 나쁘지 않은 방어율을 기록한바 있습니다. 작년 7월 7일 치바 롯데 원정에서 6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둔바 있는데 이번 경기 역시 다분히 이때의 부활을 노린 포석일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카스티요와 요코야마 상대로 3점을 득점한 니혼햄의 타선은 찬스가 왔을때 몰아치는 집중력이 매우 돋보였습니다. 그러나 좌완 상대로 원정 경기에서 부진한 문제를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관건이 될듯. 3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타나카 세이기의 안정감이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다.
◈코멘트
전날 경기는 니혼햄이 잘하기도 했지만 치바 롯데가 자멸했다는 표현이 어울리는 경기였습니다. 이번 경기도 집중력이 변수가 될듯. 일단 메르세데스는 홈에서 강한 투수고 니혼햄의 타선은 좌완 상대로는 아쉬움이 많은 편입니다. 타나카 에이토 등판은 다분히 저격성 등판이지만 1년전과 같은 결과가 나오길 바라는건 너무 아닌거 같습니다. 선발에서 앞선 치바 롯데 마린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치바 롯데 승
[[핸디]] : 치바 롯데 승
[[U/O]] : 언더 ▼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