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일 NPB 요코하마 : 요미우리 일본야구분석
본문
◈요코하마
아즈마 카츠키(11승 2패 2.09)가 시즌 12승 도전에 나섭니다. 24일 히로시마와 홈 경기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아즈마는 최근 4경기 연속 7이닝 이상 2실점 이하의 완벽투가 이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홈에서 절대적인 강점이 있고 요미우리 상대로도 최근 원정에서 2경기 연속 7이닝 이상 2실점 이하로 강하다는 점은 최대의 강점일 것입니다. 수요일 경기에서 오타케 코타로를 공략하면서 마키 슈고의 역전 3점 홈런 포함 4점을 득점한 DeNA의 타선은 원정에서 중심 타자들이 결정적인 홈런을 계속 때려내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홈 경기에서 그 흐름을 이어가느냐가 시리즈의 성패를 가를듯합니다. 바우어 강판 이후 6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이번주 들어서 충실히 제 몫을 해내는듯 합니다.
◈요미우리
토고 쇼세이(10승 4패 2.73)가 시즌 11승에 도전합니다. 25일 한신과 홈 경기에서 4.1이닝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토고는 이번 시즌 투구수 강행군을 한 후유증이 서서히 드러나고 있는 중입니다. 이번 시즌 DeNA 상대로 홈과 원정 모두 QS+급의 좋은 투구를 했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할 듯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1회말 올린 2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요미우리의 타선은 주중 시리즈의 부진을 과연 극복할수 있느냐가 가장 큰 변수가 될듯합니다. 그래도 하마스타에서 3연승을 거두고 있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합니다. 4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훌륭한 위기 관리 능력을 칭찬해야 합니다.
◈코멘트
양 팀 모두 주중 시리즈의 마무리는 좋은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기세는 DeNA가 더 좋은 편입니다. 아즈마와 토코의 대결은 선발로선 7회까지 승부를 가릴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최근 DeNA는 장거리포, 특히 경기 중후반 중심 타선의 파워가 좋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뒷심에서 앞선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요코하마 승
[[핸디]] : 요코하마 승
[[U/O]] : 언더 ▼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