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0일 17:00 KBO KT : 키움 국내야구분석
본문
◈KT
이선우(2.00)가 불펜 데이의 오프너로 마운드에 오릅니다. 8일 롯데 원정에서 1이닝 퍼펙트의 투구를 보여준 이선우는 느린 구속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결국 2이닝을 얼마나 막아줄수 있느냐가 중요한데 키움의 좌타자들 상대로 고전 가능성이 높다는게 변수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정찬헌과 이명종 상대로 3점을 올린 KT의 타선은 정말 제한된 찬스를 확실히 살려내는 집중력이 매우 돋보인바 있습니다. 연승의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합니다. 9회초 만루 위기를 막아내는등 4.2이닝을 무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고군분투라는 표현이 잘 어울립니다.
◈키움
안우진(3승 4패 1.87)을 내세워 반격에 나섭니다. 30일 한화 원정에서 5이닝 2실점 패배를 당한뒤 로테이션을 조금 건너뛰었던 안우진은 이번 경기를 반등의 찬스로 삼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다만 5월 24일 KT 원정에서 5이닝 3실점 패배를 당했다는게 변수가 될수 있는 상황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벤자민 상대로 2점을 올리는데 그친 키움의 타선은 5개의 안타와 무려 11개의 사사구를 얻고도 2점에 그치는 엄청난 부진을 보여주었습니다. 목요일 경기의 호조는 그야말로 1회성이었던 셈입니다. 역시 이 팀의 불펜은 접전에선 신뢰를 해선 안됩니다.
◈코멘트
키움은 전날 경기에서 극도의 집중력 난조를 보였습니다. 원정 경기 타격 부진은 이제 하루 이틀도 아닌 상황입니다. 키움 입장에서 이선우는 처음 접하는 타입이고 전날 KT 불펜 상대 부진을 고려한다면 불펜 데이 공략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결국 안우진이 얼마나 버텨주느냐지만 KT는 금년 안우진 상대만 벌써 3번째고 이미 공략을 해본 경험도 있습니다. 집중력에서 앞선 KT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KT 승
[[핸디]] : +1.5 KT 승
[[U/O]] : 8.5 언더 ▼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