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1일 KBO KT 롯데 국내야구분석
본문
우천 취소가 정말 반가운 KT는 배제성(7승 8패 4.47)이 시즌 8승 도전에 나선다. 14일 삼성 원정에서 4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배제성은 8월 중순 이후 리그 평균 레벨 이하의 투구가 이어지는 문제를 드러내고 있는 중이다. 홈이라고는 하지만 앞선 사직 원정의 6.1이닝 5실점을 고려한다면 기대를 걸기 힘든게 현실일 것이다. 화요일 경기에서 삼성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2발 포함 7점을 득점한 KT의 타선은 홈으로 돌아오면서 타격감이 확실히 살아났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이번 경기 역시 이 타격에 승부를 걸어야 할듯. 불펜에게 이 비는 분명 도움이 될수 있을 것이다.
우천 취소가 조금 아쉬운 롯데는 나균안(6승 6패 3.45)이 시즌 7승에 도전한다. 12일 NC와 홈 경기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나균안은 무려 11개의 안타를 허용하는 문제를 드러낸바 있다. 금년 KT 상대로 홈에서 강하고 원정에서 5이닝 6실점으로 부진했는데 이 문제가 이번 경기의 변수가 될수 있다. 화요일김선기 상대로 3점을 득점하는데 그친 롯데의 타선은 또 키움의 불펜을 공략하지 못한게 결국 역전의 빌미를 주고 말았다. 최근 경기 후반 타격의 부진은 이 팀의 문제로 떠오르는 중. 3이닝동안 4실점하면서 무너진 불펜은 스스로 가을 야구로 가는 길을 망치고 있다.
최근 롯데의 타격은 좋다고 하기 어렵다. 그리고 KT는 홈에서 강하고 롯데는 원정에서 약하다는 변수가 있는 편. 이번 경기가 KT의 홈 경기임을 고려한다면 배제성과 나균안의 투구는 빈말로도 좋다고 하기 어려운게 현실이지만 불펜전으로 간다면 결국 유리해지는건 KT다. 전력에서 앞선 KT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7:5 KT 승리
승1패 : KT 승리
핸디 : 롯데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