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8일 KBO LG 삼성 국내야구분석
본문
투수진의 호투로 더블헤더 싹쓸이에 성공한 LG는 이정용(7승 1패 4.13) 카드로 3연승에 도전한다. 22일 NC와 홈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이정용은 최근 2경기에서 급격하게 페이스가 떨어진 모습이 나오는 중이다. 일단 휴식은 나쁘지 않지만 8월 16일 삼성 원정에서 6이닝 2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전날 더블 헤더에서 각각 4점과 3점을 득점한 LG의 타선은 비록 경기를 다 가져가긴 했지만 타격감은 조금 아쉬움을 남긴 바 있다. 그래도 홈에서 언제든 반등할수 있다는 점이 LG의 강점이라고 할수 있다. 더블 헤더 내내 완벽한 모습을 보여준 불펜은 계속 이런 모습이 나와야 한다.
더블 헤더를 1승 1패로 마무리 한 삼성은 최채흥(7패 7.38)이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22일 두산과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최채흥은 9월의 부진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금년 LG 상대로 시즌 첫 등판에서 호투를 하긴 했지만 그때의 최채흥과 지금의 최채흥은 많이 다르다. 전날 더블 헤더에서 각각 11점과 완봉패를 당한 삼성의 타선은 타격의 기복이 극도로 심한 편이다. 특히 상대의 선발 투수 공략에 애를 먹고 있다는건 불펜이 강한 LG 상대로 최대의 약점이 될수 있는 부분. 더블 헤더 내내 불안한 모습을 보여준 불펜 역시 LG의 그것보다 밀린다는걸 인정해야 한다.
최근의 LG는 투타 모두 안정된 모습이 나오는 중이다. 팀 전력 자체는 삼성을 압도하고 있는 중. 물론 최근 이정용의 투구가 좋다고 하기엔 살짝 무리가 있긴 하지만 그 전에 최채흥이 LG의 타선에게 공략당할 가능성이 높고 불펜 차이도 무시 못한다. 전력에서 앞선 LG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8:3 LG 승리
승1패 : LG 승리
핸디 : LG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