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20일 MLB 밀워키 애리조나 해외야구분석
본문
막강한 뒷심을 앞세워 역전극을 만들어 낸 밀워키 브루어스는 코빈 번즈(5승 4패 3.44)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14일 미네소타 원정에서 8이닝 2안타 9삼진 무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번즈는 6월 들어서 1승 2.70의 호조를 이어가는 중이다. 특히 야간 경기에서 5승 3패 2.74 피안타율 .191로 투구 내용이 좋다는 점이 내세울수 있는 강점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루이스 오티즈에게 막혀 있다가 피츠버그의 승리조를 무너뜨리면서 5점을 올린 밀워키의 타선은 8회말에 4점을 올린 집중력이 돋보였다. 주말 시리즈에서 타격이 살아났다는건 주중 시리즈에서 강점이 될수 있는 부분.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데빈 윌리엄스에게 전달만 하면 모든게 해결된다.
선발의 난조가 완패로 이어진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는 메릴 켈리(8승 3패 3.04)가 시즌 9승에 도전한다. 15일 필라델피아와 홈 경기에서 6이닝 3안타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켈리는 타선 덕분에 패배를 면한 바 있다. 확실히 원정에 비해 홈에선 부진한 편인데 밀워키 상대로 홈에서 6이닝 1안타 3실점 패배를 했음을 고려한다면 역시 원정이라는게 강점이 될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바이비 상대로 크리스티안 워커의 솔로 홈런 포함 3점을 올리는데 그친 애리조나의 타선은 시리즈 최종전 징크스가 사라진게 아쉬운 부분이다. 기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꺾인건 주중 시리즈에서 문제가 될수 있을듯. 5.1이닝 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3.2이닝 밖에 버티지 못한 잭 데이비스를 원망해야 한다.
애리조나는 반드시 이겨야 하는 경기를 놓친 반면 밀워키는 승리를 가져가는데 성공했다. 일단 사기는 밀워키가 더 좋은 편. 특히 번즈의 투구는 애리조나 상대로 확실히 통할수 있고 홈 야간 경기라는 강점도 있다. 물론 메릴 켈리가 메이저리그에서 손꼽히는 로드 워리어중 한 명이긴 하지만 타선이 받쳐줄수 있느냐가 관건이고 무엇보다 불펜전에서 밀워키가 유리하다. 뒷심에서 앞선 밀워키 브루어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3 밀워키 승리
핸디 : 애리조나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