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5월 30일 LG 트윈스 대 롯데 자이언츠 예측분석
본문
◈LG
이민호(1패 0.00)가 오래간만에 1군 마운드에 오릅니다. 4월 5일 키움 원정에서 5.1이닝 2실점 패배를 당한 뒤 팔꿈치 문제로 1군에서 말소되었던 이민호는 좋은 출발에도 불구하고 부상으로 낙마하면서 아쉬움을 남긴바 있습니다. 작년 롯데 상대로 홈과 원정 모두 6이닝 2실점 이하의 호투를 해냈다는 점이 이번에 등판시킨 이유일 것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앤더슨과 김대유를 무너뜨리면서 오스틴의 솔로 홈런 포함 7점을 올린 LG의 타선은 원정에서 보여준 집중력을 홈으로 이어올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최근 홈 경기 타격이 기복이 있다는걸 어떻게든 수정해야 할듯합니다. 아웃카운트 없이 홈런 포함 3안타를 허용한 김대현은 아무래도 1군 레벨의 투수가 아닌것 같습니다.
◈롯데
한현희(4승 3패 4.58)를 내세워 분위기 전환에 나섭니다. 24일 NC와 홈 경기에서 4이닝 2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한현희는 앞선 2경기의 호조를 날려버린게 아쉽습니다. 4월 13일 LG 상대로 홈에서 5이닝 5실점의 승리를 거두긴 했는데 작년 잠실에서 크게 무너졌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머리를 아프게 할수 있습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정찬헌을 무너뜨리면서 5점을 올린 롯데의 타선은 희생 플라이를 3개나 쳐내는등 집중력 있는 야구를 보여준바 있습니다. 하지만 점수차가 벌어지면서 집중력이 떨어진게 결국 패배로 이어졌다고 할수 있을듯합니다. 8회에 올릴 투수가 없어서 김상수를 등판시켰다가 역전을 당한건 결국 토요일 진승현 부진의 여파라고 할수 있을 것입니다.
◈코멘트
롯데는 절대로 패배해서는 안될 경기를 패배한 반면 LG는 잡아야 하는 경기는 확실히 잡아냈습니다. 이 분위기 차이는 대단히 큰 편입니다. 게다가 한현희에게 LG 타선은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여줄수 있지만 이민호는 롯데 상대로 강한 투수입니다. 물론 금년 롯데가 우완 투수들에게 강점을 보여주고 있는건 사실이지만 불펜이 한번 흔들린 여파는 절대로 무시할수 없습니다. 전력에서 앞선 LG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LG 승
[[핸디]] : -1.5 LG 승
[[U/O]] : 8.5 언더 ▼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