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4일 NPB 주니치 야쿠르트 일본야구분석
본문
◈주니치
움베르토 메히아가 NPB 1군 데뷔전을 갖는다. 메이저리그 8경기에 뛴 경험이 있는 메히아는 금년 AAA INT 시라큐스에서 1승 3패 6.17의 부진한 성적을 낸 뒤 일본 무대에 들어온 투수다. 웨스턴 리그 2경기에서 9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주었고 WBC 파나마 대표로 출전했는데 금년 AAA에서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솔직히 기대를 걸긴 조금 어렵다. 전날 경기에서 사이 스니드의 투구에 막히면서 6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주니치의 타선은 홈 경기의 부진이 새삼스레 조명되었다고 해도 좋을 정도. 9회말 무사 1,3루에서조차 득점을 하지 못한건 이 팀의 한계점일듯. 1.2이닝동안 무실점 투구를 해낸 불펜은 그저 패하는 경기만 잘 할 뿐입니다.
◈야쿠르트
오가와 야스히로(3승 6패 4.29)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섭니다. 13일 소프트뱅크와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오가와는 교류전 3경기 모두 6이닝 이하 3실점의 부진한 투구가 이어진바 있습니다. 이번 시즌 주니치 상대로 홈에서 7이닝 5실점으로 투구가 좋지 않은 편이었는데 작년 판테린 돔 투구가 나쁘지 않았다는데 승부를 걸어야 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오가사와라 신노스케를 착실하게 무너뜨리면서 4점을 올린 야쿠르트의 타선은 이제야 조금씩 집중력이라는게 살아나고 있는 중입니다. 7개의 안타중 3개가 2루타였다는것도 주목할 포인트. 스니드 덕분에 불펜이 또 휴식을 취한건 분명한 강점입니다.
◈코멘트
교류전은 끝났지만 주니치의 스타일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오가와 상대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어려울듯. 움베르토 메히아가 1군으로 콜업된건 2군에서 볼넷이 없었다는 점이지만 돌려 말하면 지나치게 공격적이라는 이야기고 이는 1군 타자들에게 통하지 않습니다. 전력에서 앞선 야쿠르트 스왈로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야쿠르트 승
[[핸디]] : 야쿠르트 승
[[U/O]] : 언더 ▼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