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일 NPB 주니치 요미우리 일본야구분석
본문
◈주니치
오가사와라 신노스케를 내세워 연패 저지에 나섭니다. 작년 7승 12패 3.59의 아쉬운 성적을 남겼던 오가사와라는 타츠나미 감독의 백정질로 인해 손해를 많이 본 바 있습니다. 작년 홈 야간 경기에서 매우 강한 투수였지만 유독 요미우리 상대로 승운이 따르지 않았다는게 불안한 부분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야쿠르트의 투수진 상대로 나카타 쇼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에 그친 주니치의 타선은 타격이 전혀 살아나지 못하는 문제를 드러내고 있는 중입니다. 게다가 홈 경기임을 고려한다면 이 문제는 더 불거질수 있을듯합니다. 3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확실하게 믿을 투수가 없는듯 합니다.
◈요미우리
야마사키 이오리 카드로 기선 제압을 노립니다. 작년 10승 5패 2.72의 인상적인 성적을 보여준 야마사키는 왜 그가 한때 대학 NO.1 투수였는지를 프로에서 스스로 증명해 보였습니다. 작년 주니치 원정에서 7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항상 QS+를 기대할수 있는 투수라는건 큰 강점입니다. 일요일 경기에서 많은 찬스를 날려버리면서 6안타 완봉패를 당한 요미우리의 타선은 홈런이 터지지 않을때 공격 루트를 다시금 만들어야 할듯합니다. 작년 주니치 원정에서 6승 7패로 좋지 않았는데 타자들이 조금 더 힘을 내줘야 합니다. 3이닝동안 5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믿을맨인 나카가와 코타의 3점 홈런이 대단히 아쉽습니다.
◈코멘트
주말 시리즈에서 드러난 양 팀 최대의 차이는 역시 타격입니다. 특히 주니치는 야쿠르트 원정에서 부진했다는 점이 홈 경기의 부진으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물론 요미우리 역시 일요일 경기에서 완봉패를 당하긴 했지만 앞선 2연승, 그리고 판테린돔 타격이 나쁘지 않다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무엇보다 양 팀의 불펜 차이가 상당히 큽니다. 투수력에서 앞선 요미우리 자이언츠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요미우리 승
[[핸디]] : 주니치 승
[[U/O]] : 오버 ▲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