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 5월31일 오릭스 버팔로스 대 히로시마 카프 예측분석
본문
◈오릭스
타지마 다이키(4승 3패 4.17)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섭니다. 24일 라쿠텐과 홋토못토 경기에서 6이닝 2실점 투구를 해낸 타지마는 일단 직전 치바 롯데전 부진을 극복했다는 점이 고무적입니다. 홈 경기 투구는 안정감이 꽤 있는 투수인데 좌타자를 잘 잡아내기도 하고 작년 히로시마 원정에서 5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 점이 자신감으로 작용할수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오오세라와 나카자키 상대로 4점을 올린 오릭스의 타선은 역시나 홈에서 4점 버팔로스의 흐름을 이어가는 중입니다. 스기모토 유타로가 멀티 히트를 때려낸건 분명 앞으로 도움이 될수 있는 부분입니다. 야마모토 요시노부의 8이닝 투구 덕분에 불펜 소모를 줄인것도 긍정적입니다.
◈히로시마
쿠리 아렌(3승 2패 2.13)이 시즌 4승에 도전합니다. 24일 주니치와 홈 경기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쿠리는 DeNA를 제외한 나머지 팀 상대로 쾌투를 거듭하는 중입니다. 문제는 작년 교류전에서 1승 2패로 좋지 않았고 투구 내용 역시 QS가 단 1회에 그칠만큼 퍼시픽리그와 궁합이 좋지 않았다는데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야마모토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2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히로시마의 타선은 역시 위력적인 투수 공략이 쉽지 않음을 다시 한 번 보여준바 있습니다. 원정에서의 페이스 다운은 여러모로 아쉬움이 많이 남을듯합니다. 나카자키의 2실점은 향후 불펜 운용에 고민을 안겨줄 것입니다.
◈코멘트
만일 8회에 추가 실점이 나오지 않았다면 이번 경기에서 히로시마는 나름대로 기대를 걸 여지가 많았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나카자키의 실점은 오릭스의 사기를 올려주고 히로시마의 불펜 운용에 고민이 생기게 만들었습니다. A급 이상 좌완에게 약한 히로시마 특성상 타지마 공략이 쉽지 않을듯합니다. 물론 쿠리가 이번 시즌 대단히 뛰어난 투구를 한 투수라는건 부인할수 없지만 리그전에서 강한 투수가 교류전에서 무너지는건 종종 있는 일입니다. 전력에서 앞선 오릭스 버팔로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오릭스 승
[[핸디]] : 오릭스 승
[[U/O]] : 언더 ▼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