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8일 NPB 세이부 니혼햄 일본야구분석
본문
◈세이부
요자 카이토(2패 5.06)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합니다. 15일 요미우리 원정에서 6.2이닝 2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요자는 교류전을 통해서 완벽히 부활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이번 경기가 그의 고향인 오키나와에서 열리는 경기고 이전 오키나와 경기 역시 요자가 호투 했다는걸 기억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6회말 올린 1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세이부의 타선은 좋은 흐름이 완전히 깨져버린게 이번 경기에서도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특히 8회말 2사 만루의 찬스를 나카무라 타케야가 허무하게 삼진으로 물러난게 이 팀의 현실일 것입니다.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추가 실점을 하지 않은것에 감사해야 할 것입니다.
◈니혼햄
우에하라 켄타(1승 3패 3.82)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섭니다. 19일 DeNA 원정에서 5.1이닝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우에하라는 복수전에 성공했다는 점이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다만 금년 교류전에서만 강했지 리그전에서 부진했는데 세이부 상대로 홈에서 4.2이닝 2실점 패배를 당했다는게 여러모로 걸립니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7회초 터진 만나미 츄세이의 2점 홈런이 득점의 전부였던 닛폰햄의 타선은 득점권 집중력 문제가 매우 심각한 상황입니다. 특히 7회초 2사 만루와 9회초 무사 2,3루의 무득점은 시사하는 바가 큰 편. 아슬아슬하게 2이닝을 무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언제고 터질 화약고 같습니다.
◈코멘트
전날 경기는 양 팀이 왜 B클래스를 벗어나지 못하는지를 보여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번 경기 역시 여러가지로 팽팽한 경기가 될듯. 그러나 요자에 비해 우에하라는 투구의 기복이 조금 있는 투수고 결국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세이부 라이온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세이부 승
[[핸디]] : 세이부 승
[[U/O]] : 언더 ▼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