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 NPB 세이부 소프트뱅크 일본야구분석
본문
◈세이부
타카하시 코나(5승 5패 1.92)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섭니다. 24일 라쿠텐 원정에서 8이닝 4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타카하시는 리그전 재개와 함께 위력도 다시 돌아온 느낌을 주고 있는 중입니다. 금년 소프트뱅크 상대로 14이닝 무실점을 이어간다는 것 역시 기대를 걸게 하는 포인트일듯. 전날 경기에서 2회말 터진 데이빗 맥키넌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세이부의 타선은 그 홈런 이후 단 한 개의 안타도 때려내지 못했다는게 문제가 될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테이블 세터의 부진한 공격력이 문제가 될 듯. 3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사토 슌스케가 좌타자들을 제어하지 못했다는 점이 남은 2경기에서 고민을 안겨줄 것입니다.
◈소프트뱅크
히가시하마 나오(5승 5패 3.57)가 시즌 6승에 도전합니다. 24일 오릭스와 홈 경기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히가시하마는 위기 관리 능력만큼은 최고의 모습을 과시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러나 금년 세이부 상대로 원정에서 4.2이닝 3실점 패배를 당했다는 점이 이번 경기 최대의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마츠모토와 사토 상대로 3점을 득점한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5번으로 전진 배치를 시킨 야나기마치 타츠루가 역전 결승타를 뽑아낸게 승리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다만 원정에서도 타격이 살아나지 않는다는게 문제가 될수 있는 부분. 아리하라의 8이닝 투구 덕분에 불펜 소모를 모이네로 1명으로 마무리 지은건 불펜 운용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코멘트
분명 마츠모토는 기대 이상으로 투구를 해냈지만 타선이 막혀버렸습니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 세이부는 히가시하마 상대로는 기대를 걸어볼 여지가 있는 편. 반면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원정에서 확실한 반등세를 만들어내지 못했고 이는 타카하시 공략에 문제를 일으킬 것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세이부 라이온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세이부 승
[[핸디]] : 세이부 승
[[U/O]] : 언더 ▼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