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일 NPB 요미우리 한신 일본야구분석
본문
◈요미우리
요안 멘데스(1승 2패 2.61)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섭니다. 24일 히로시마 원정에서 3.1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했던 멘데스는 리그전 시작이 영 좋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일단 홈에서 강점을 가지는 타입의 좌완 투수라는데 승부를 걸어야 할 듯. 전날 경기에서 이토 마사시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4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요미우리의 타선은 가라앉은 타격감이 전혀 올라오지 않고 있는 중입니다. 이번 경기 역시 이 점이 문제가 될수 있을 듯. 마지막을 버텨내지 못하면서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확실히 접전에서 이거다 싶은 투수가 부족한 편입니다.
◈한신
사이키 히로토(5승 4패 1.83)가 시즌 6승에 도전합니다. 25일 DeNA 원정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사이키는 홈을 벗어나면 위력이 떨어지는 문제가 계속 이어지는 중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돔구장 투구는 나쁘지 않고 요미우리 상대로 홈에서 7.2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 점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스가노와 키쿠치를 무너뜨리면서 오오야마 유스케의 솔로 홈런 포함 3점을 득점한 한신의 타선은 원정 경기 타격 자체는 아직까지 좋다고 하기 힘든 편입니다. 오래간만에 중심 타자 역할을 해낸 셸던 노이지가 이번 시리즈에서 키를 잡고 있는지도 모른다.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역시 교류전과 리그전의 투구가 다릅니다.
◈코멘트
이번 시리즈에서 요미우리의 타격은 한신의 투수진을 전혀 공략하지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사이키 상대로도 이 문제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편. 반면 멘데스는 투구의 기복이 심하다는 단점이 있고 한신의 타선은 요미우리의 좌완 투수들에게 은근히 강한 편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한신 타이거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한신 승
[[핸디]] : 요미우리 승
[[U/O]] : 언더 ▼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