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6일 NPB 요코하마 야쿠르트 일본야구분석
본문
◈요코하마
트레버 바우어(5승 2패 3.77)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섭니다. 1일 주니치와 홈 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바우어는 무려 10안타를 허용하면서 리그전이 오히려 잘 맞지 않는다는걸 보여준바 있습니다. 특히 수비의 문제 때문에 극도로 감정 분출을 했는데 이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가 관건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코자와와 호시 상대로 4점을 올린 DeNA의 타선은 이전과 같은 위력적인 타격을 보여주지 못한다는 점이 연패로 이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또다시 대형 실책을 범한 이토 히카루는 이제 백업 포수로서도 써먹기 힘든 상황입니다. 6회부터 잘 버티다가 12회초 결승점을 허용한 불펜은 포수 이토 히카루의 패스드볼이 너무나도 뼈아플 것입니다.
◈야쿠르트
마루야마 쇼타(3.86)가 데뷔 첫 선발 마운드에 오릅니다. 금년 정식 선수 등록후 불펜 요원으로 등판해 강력한 포심-포크 조합을 보여주고 있는 마루야마는 이번 시즌 1군에서 2이닝 투구가 한계였던 투수입니다. 일종의 저격 선발에 가깝긴 하지만 거의 진구구장 전용기에 가까운 터라 하마스타 투구는 기대를 걸기 조금 어렵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이시다 켄타와 이리에 타이세이 상대로 5점을 득점한 야쿠르트의 타선은 그야말로 발로 중요한 점수는 다 뽑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바우어 상대로도 이 스피드가 변수가 될수 있을듯합니다. 코자와의 승리를 날려버린 불펜은 막판 5이닝을 퍼펙트로 막아냈다는데 자부심을 가져도 좋습니다.
◈코멘트
1차전은 마무리가 무너졌고 2차전은 패스드볼로 결승점을 내줬습니다. DeNA가 패하는 과정은 그야말로 2위팀이 아니라 6위팀에 가까울 정도입니다. 일단 선발에선 확실히 바우어가 우위에 있지만 마루야마의 투구 역시 위력적이긴 합니다. 그러나 마루야마는 이닝 소화가 결국 변수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요코하마 승
[[핸디]] : 야쿠르트 승
[[U/O]] : 오버 ▲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