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6일 KBO 한화 롯데 국내야구분석
본문
◈한화
문동주(5승 5패 3.52)를 내세워 연승에 도전합니다. 30일 삼성 원정에서 6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문동주는 최근 2경기에서 14이닝 무실점의 호조를 이어가는 중입니다. 13일 롯데 원정에서 2.2이닝 6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이번 경기는 이를 갚아줄수 있는 찬스일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나균안과 최준용 상대로 노시환의 2점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한화의 타선은 우천 취소로 분위기를 다시 다잡을수 있던게 상당한 도움이 된 모양새입니다. 이번 경기 역시 기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그러나 믿을맨인 강재민이 2점 홈런으로 동점을 내준건 아쉬움이 있을 것입니다.
◈롯데
찰리 반즈(4승 5패 4.06)가 연패 스토퍼로 마운드에 오릅니다. 1일 두산과 홈 경기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반즈는 그야말로 징검다리 호투가 이어지는 중입니다. 이번 흐름은 매우 높은 확률로 부진 타이밍인데 하필 13일 문동주와 홈 맞대결에서 3.1이닝 3실점으로 조기 강판했다는 점이 걸립니다. 전날 경기에서 한승주와 강재민 상대로 잭 렉스의 2점 홈런 포함 3점을 올리는데 그친 롯데의 타선은 울산에서 시작된 타격 부진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이 부진을 벗어나는건 난이도가 대단히 높을 듯합니다. 또다시 접전에서 무너진 불펜은 8회에 최준용이 아니라 김상수를 등판시켰어야 했습니다.
◈코멘트
전날 경기에서 한화의 타선은 마지막까지 훌륭한 집중력을 보여주면서 결국 승리를 이끌어냈습니다. 이 점이 이전과 다른 부분입니다. 문동주와 반즈는 여러가지 의미로 막상막하일수 있으나 최근의 반즈는 기복이 상당히 심하고 무엇보다 또 4일 휴식 후 등판이라는 점이 반즈에게 문제로 작용할 것입니다. 선발에서 앞선 한화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한화 승
[[핸디]] : 한화 승
[[U/O]] : 오버 ▲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