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8일 MLB 템파베이 애틀랜타 MLB분석
본문
◈템파베이
타일러 글래스나우(2승 2패 4.50)가 시즌 3승에 도전합니다. 2일 시애틀 원정에서 5.2이닝 3실점 11삼진의 투구로 아쉬운 패배를 당한 글래스나우는 구종의 단순함이 결정적일때 발목을 잡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의외로 홈에서 종종 무너진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변수로 작용할수 있을듯 합니다. 전날 경기에서 크리스토퍼 산체스 상대로 5회말 터진 아이작 파레디스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템파베이의 타선은 최근 홈 경기에서 타격이 반등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심각한 문제로 작용하는 중입니다. 어찌보면 돌풍이 완전히 끝났다고도 할수 있을 정도인데 9타수 무안타의 득점권 성적이 그 증거일지도 모릅니다.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이제 불펜 데이를 쓰는게 쉽지 않다는 반증일수 있습니다.
◈애틀랜타
찰리 모튼(8승 6패 3.57)이 시즌 9승에 도전합니다. 2일 마이애미와 홈 경기에서 5.2이닝 4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모튼은 원정에서 부진하고 홈에서 강한 특징이 그대로 이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야간 경기에서 조금 더 투구 내용이 낫다는데 승부를 걸어야 하는 상황 입니다. 목요일 경기에서 클리블랜드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3발 포함 8점을 득점한 애틀랜타의 타선은 현재 30개 구단중 최강의 화력을 뽐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하루의 휴식으로 인해 이번 시리즈는 션 머피를 풀타임으로 3경기 모두 뛰게 할수 있다는 점이 매우 크게 느껴질듯 합니다. 4.1이닝을 1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마이클 톤킨의 3.1이닝 1안타 무실점이 불펜에 힘을 더해줄 것입니다.
◈코멘트
템파베이의 시즌 5연패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일단 시리즈가 바뀐건 다행스럽지만 현재의 글래스나우가 과연 애틀랜타의 타선을 막을수 있을지는 의문인 상황 입니다. 물론 모튼 역시 원정에서 기대를 거는건 조금 아쉬운 투수이긴 합니다. 결국 타격전으로 갈 가능성이 높은데 지금 현재 힘싸움을 한다면 템파베이는 이기지 못합니다. 힘에서 앞선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애틀랜타 승
[[핸디]] : +1.5 애틀랜타 승
[[U/O]] : 8.5 오버 ▲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