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5일 NPB 소프트뱅크 오릭스 일본야구분석
본문
◈소프트뱅크
아리하라 코헤이(3승 1패 2.27)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릅니다. 7일 라쿠텐 원정에서 7이닝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아리하라는 1,2회에 무너져버린게 그대로 패배로 이어진바 있습니다. 야마모토 상대로 6월 23일 홈에서 8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두었지만 그때와 지금은 분위기가 조금 다릅니다. 목요일 경기에서 타이라 카이마 상대로 2점을 득점하는데 그친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타카 마츠리의 여파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 중입니다. 주말 3연전이 모두 타카 마츠리임을 고려한다면 타선의 부활은 요원할듯합니다. 3투수 3이닝 3실점으로 경기를 날려버린 소프트뱅크의 불펜은 커맨드 안되는 강속구 투수들의 한계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릭스
야마모토 요시노부(8승 3패 1.79)를 내세워 기선 제압에 나섭니다. 8일 세이부와 홋토못토 경기에서 1실점 13삼진 완투승을 거둔 야마모토는 아리하라와의 맞대결 패배 이후 다시금 페이스가 올라오고 있는 중입니다. 이번 경기는 그에게 있어서 복수전이 될듯합니다. 수요일 경기에서 사사키 로키의 투구에 막혔던 오릭스의 타선은 일단 2일의 정비 기간을 가졌다는게 고무적입니다. 원정임을 고려한다면 반등의 여지는 꽤 충분한 편입니다. 불펜 대결로 간다면 현 시점에선 우위를 점유할수 있을 것입니다.
◈코멘트
이번 시즌 타카 마츠리 기간동안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타격 문제가 매우 심각하게 터지고 있는 중입니다. 게다가 야마모토는 마지막 올스타에 뽑히는등 겹경사로 사기가 오른 상태입니다. 아리하라는 한번 무너지면 다음 경기까지 어느 정도 여파가 있는 편이고 무엇보다 타카 마츠리 부진에 들어간 타선을 믿을수 없습니다. 힘에서 앞선 오릭스 버팔로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오릭스 승
[[핸디]] : 오릭스 승
[[U/O]] : 오버 ▲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