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8일 MLB 세인트루이스 마이애미 MLB분석
본문
◈세인트루이스
마일즈 마이콜라스(5승 5패 4.12)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섭니다. 15일 워싱턴과 홈 경기에서 3이닝 퍼펙트 이후 서스펜디드 게임을 당했던 마이콜라스는 단 2일의 휴식후 등판한다는 점이 변수가 되는 상황입니다. 일단 마이애미 원정에서 6.1이닝 4실점으로 투구 내용은 나쁘지 않았지만 긴 이닝을 소화하는건 어려울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그레이와 윔스를 무너뜨리면서 홈런 2발 포함 8점을 득점한 세인트루이스의 타선은 후반기 홈 경기에서 확실하게 타격이 살아났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상위 타선의 폭발력은 이전에 비해 확실히 더 위력적인 편입니다. 그러나 불펜의 3이닝 1실점은 마지막에 뒷맛이 좀 남는 편입니다.
◈마이애미
헤수스 러자르도(8승 5패 3.29)가 시즌 9승에 도전합니다. 10일 필라델피아와 홈 경기에서 6.1이닝 4안타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러자르도는 최근 5경기 연속 6이닝 이상 2실점 이하의 호투가 이어지는 중입니다. 5일 세인트루이스 상대로 홈에서 6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바로 이 점이 그의 선발 로테이션을 뒤로 미룬 이유일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카일 브래디쉬에게 철저하게 막혀 있다가 9회초 바자르도와 콜롬베를 공략하면서 4점을 몰아친 마이애미의 타선은 경기 막판에 반등의 여지를 만들었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기대를 걸어야 하는 포인트입니다. 다만 원정 타격이 살아나느냐는 조금 별개일수 있는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이 팀의 불펜 데이는 오프너부터 제대로 선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코멘트
양 팀의 타격을 고려한다면 마이콜라스와 러자르도의 대결은 거의 막상막하에 가깝습니다. 그러나 세인트루이스가 홈 경기에서 확실히 타격이 살아나고 있는데 비해 마이애미는 후반 원정 스타트가 영 좋지 않고 무엇보다 우완 선발 투수 상대로 공격력 문제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홈의 잇점을 가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세인트루이스 승
[[핸디]] : +1.5 마이애미 승
[[U/O]] : 8.5 오버 ▲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