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9일 MLB 시카고 컵스 워싱턴 MLB분석
본문
◈시카고 컵스
제이미슨 타이욘(3승 6패 6.15)이 시즌 4승 도전에 나섭니다. 8일 양키스 원정에서 8이닝 1안타 무실점이라는 시즌 최고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타이욘은 그 흐름을 이어갈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최근 홈 경기 투구가 계속 이닝과 실점이 비슷한 문제를 극복하느냐가 관건인데 5월 5일 워싱턴 원정의 3이닝 3실점 부진이 걸립니다. 전날 경기에서 맥켄지 고어 상대로 2점 홈런 2발 포함 5점을 득점한 컵스의 타선은 화력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문제는 득점권에서 영 타격이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는 점일듯합니다. 3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추격조의 2실점이 너무나도 아쉬움을 남기는 부분입니다.
◈워싱턴
패트릭 코빈(6승 10패 4.89)이 시즌 7승에 도전합니다. 10일 텍사스와 홈 경기에서 7이닝 5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코빈은 최근 징검다리 호투가 종종 나오는 중입니다. 특히 원정에서 고전하는 케이스가 많은데 5월 5일 컵스와 홈 경기에서 보여준 7이닝 3안타 2실점을 재현하긴 쉽지 않을 것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스마일리와 팔렌시아를 공략하면서 2점 홈런 2발 포함 7점을 득점한 워싱턴의 타선은 원정 첫 경기의 단추를 잘 꿰었다는 점이 긍정적입니다. 역시 홈런은 주자가 있을때 나와야 한다는걸 새삼스레 느끼게 해주는 중입니다. 2.2이닝을 3안타 무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위기 관리 능력은 인정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
◈코멘트
전날 경기에서 컵스의 타격 자체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현재의 타격이라면 코빈에게도 좋은 모습을 기대할수 있을듯합니다. 물론 타이욘의 투구가 변수긴 하지만 조금씩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하고 워싱턴의 불펜 역시 접전에선 기대가 어렵습니다. 상성에서 앞선 시카고 컵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시카고 컵스 승
[[핸디]] : 워싱턴 승
[[U/O]] : 오버 ▲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