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 6월 1일 소프트뱅크 호크스 대 주니치 드래곤즈 예측분석
본문
선발의 난조가 완패로 이어진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조 간켈(1패 5.56)이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25일 닛폰햄 원정에서 5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간켈은 홈런 2발 허용이 아쉬움을 남긴 바 있다. 그래도 작년 주니치 상대로 코시엔에서 매우 강하고 쿄세라돔에서 5이닝 4실점으로 좋지 않았는데 일단 이번 경기의 기대치는 QS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와쿠이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단 1점에 그친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대폭발 뒤 침묵의 패턴을 따라갔다는게 아쉬움을 남기는 부분이다. 중심 타선이 제 몫을 하지 못했을때 이 팀의 타선은 득점력이 많이 떨어지는 편. 2.2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역시 추격조의 레벨이 좀 낮은듯 하다.
타선의 집중력을 앞세워 연패 탈출에 성공한 주니치 드래곤즈는 야나기 유야(1승 4패 2.57)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25일 히로시마 원정에서 5.2이닝 1실점의 호투로 시즌 첫 승을 거둔 야나기는 여전히 이닝보다 피안타가 많은 문제가 나오고 있는 중이다. 특히 돔구장 경기 내용이 작년에 비해 좋지 않은데 작년 소프트뱅크 상대로 홈에서 QS를 했다는 것도 원정에선 불리하게 느껴질수 있는 부분이다. 전날 경기에서 원 찬스를 완벽하게 살리면서 오카바야시 유키의 솔로 홈런 포함 7점을 득점한 주니치의 타선은 욕심 내지 않은 타격이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그게 유지될지가 관건이 될듯.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일단 승리조의 컨디션 체크는 완료된듯 하다.
투수 교체 타이밍을 놓치자마자 주니치는 폭발했고 소프트뱅크는 무너졌다. 양 팀의 선발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는 꽤 팽팽한 경기가 될듯. 간켈과 야나기 모두 선발로서의 기대치가 그다지 높지 않은 투수들이긴 하지만 역시 야나기의 교류전 문제가 변수가 될 것이다. 홈의 잇점을 가진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3 소프트뱅크 승리
핸디 : 주니치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댓글목록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