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7일 NPB 한신 요미우리 일본야구분석
본문
◈한신
사이키 히로토(5승 4패 2.01)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섭니다. 15일 주니치와 홈 경기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사이키는 역시 홈 경기 한정이라면 QS+ 이상을 기대할수 있는 투수임을 보여준바 있습니다. 금년 요미우리 상대로 원정에서 부진하고 홈에서 강했기 때문에 홈 경기의 호조는 이어갈수 있을듯. 전날 경기에서 요미우리의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8점을 득점한 한신의 타선은 역전을 당하자마자 추격을 성공하고 역전까지 해냈다는 점이 무서운 부분입니다. 이전과 다르게 홈에서 타격이 힘을 내고 있다는 점은 이번 경기 최대의 강점이 되는 부분. 3.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1위를 지키게 하는 원동력일 것입니다.
◈요미우리
토고 쇼세이(8승 2패 2.27)가 시즌 9승에 도전합니다. 13일 히로시마와 홈 경기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토고는 최근 5경기 연속 6이닝 이상 2실점 이하의 호투가 이어지는 중입니다. 한신 상대로 홈과 원정 모두 강점을 보여주는 투수인데 휴식이 충분하다는 점도 토고에게 기대를 걸수 있는 부분입니다. 전날 경기에서 오타케 코타로 상대로 원찬스에서 집중력을 터트리면서 5점을 득점한 요미우리의 타선은 이후 제대로 된 공격을 하지 못한게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그래도 홈런 없이 집중타가 연속으로 나왔다는 점에 만족해야 할듯. 3이닝동안 5실점으로 무너진 불펜은 정말 믿을 투수 없다는 표현이 매우 잘 어울립니다.
◈코멘트
이번 시리즈에서 타격과 불펜 모두 한신이 확실히 앞서고 있습니다. 즉, 선발에서 비슷비슷하게 가면 유리한건 한신이라는 이야기. 홈 경기의 사이키와 휴식이 충분한 토고는 투수전의 진수를 보여줄수 있는 투수들임에 분명합니다. 그러나 토고에게는 뒤가 없습니다. 뒷심에서 앞선 한신 타이거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습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한신 승
[[핸디]] : 한신 승
[[U/O]] : 언더 ▼
댓글목록0